구순구계열
한번에 정확한 상태 측정에서
시작됩니다.
구순구계열
한번에 정확한 상태 측정에서
시작됩니다.

구순구개열

구순열은 얼굴의 선청성 기형으로 인중과 입술이 갈라지고, 코모양이 변형되는 것을 말하며 구개열은 입천장이 갈라지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구순열 1차 수술은 생후 2~3개월 내에, 구개열은 10~18개월 사이에 단계적으로 수술을 받게 됩니다.
구순구개열 1차 수술의 목표는 복원으로 열려있는 콧구멍 아랫부분, 인중, 입술 및 입안천장을 원래 위치와 모양대로 닫아주는 것입니다.

구축코와 구순구개열
성인 코의 가장어려운 부분은 코 안쪽의 구조물 즉, 연골 부분이 소실되었다는 점입니다.

구축코의 경우 염증으로 인해 발생된 부작용으로 없어진 것이고 구순구개열은 장애로 인해 선척적기형으로 결손 상태로 태어난 것이 그 차이입니다.
입술 부분 언청이의 경우 의료기술이 좋아지면서 입술부분은 어릴적 해결을 한 경우가 많지만 과거 구순구개열의 코 변형 부분을 해결하지 않고 성인이 된 환자가 있습니다.
자신의 코의 모양과 변형 부분이 구순구개열로 인해서 발생되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경증인 경우와 중증인 경우 모두 코의 변형이 일어납니다.

코의 구조적인 모양을 유지해주는 비중격연골과 날개 연골 등의 변형 때문에 콧구멍의 비대칭이 발생하고 코 한쪽이 주저 앉아 있거나, 인중 함몰 등 다양한 변형이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순구개열은 변형에 따라 다양한 모양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보기엔 코는 낮고 넓고 밑으로 빠져 보이고 아래로 처져 있습니다.
구순구개열 코성형은 굉장히 어렵고 복합적인 구조적 문제로 일반적으로 어려워하는 수술입니다.
변형된 비중격 연골을 교정함과 연골 이식을 통해서 코 내부구조를 동일하게 만들어 주어야 하며, 날개 연골 부분을 교정하여 콧구멍의 비대칭을 교정해주고
높낮이를 맞춥니다. 마지막으로 재건 수술이 아닌 코성형 수술의 개념으로 일반인의 코보다 심미적으로 예쁜코를 만들어 완성합니다.

SMS QUICK 상담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비회원의 상담문의일 경우 글 열람 비밀번호는 연락처 뒷번호 4자리로 저장됩니다.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