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적인 재수술이 아닌
이전 수술의 문제점과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
해결하는 것이 환자를 위한 것 입니다.
무조건적인 재수술이 아닌
이전 수술의 문제점과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
해결하는 것이 환자를 위한 것 입니다.

재수술은 어렵고 까다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만난 많은 분들 또한 그랬습니다.

이미 많은 조직 손상과 여러가지 생각하지 못한 변수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그렇지만 현장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되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수술의 결과가 좌우됩니다.
오직 의사의 많은 경험과 빠른 판단력에 재수술의 결과가 달려 있습니다.

한의원 비흡수 매선실제거와 뭉툭한 코끝 및 퍼진 코 교정

수술 전 수술 후

한의원 비흡수 매선실 제거

비흡수되는 매선실은 이물질과 주위 이물반응 때문에 생긴 염증 조직을 함께 제거하는 수술로써 흔히 신경/근육/피부손상과 함께 피부함몰/피부처짐이 생겨 이물질 제거와 미용 복원 수술을 병행합니다.
초음파를 통해 피부속의 정상조직과 물질이 자리해 있는 곳을 분석하여 균형감을 고려하며 범위를 디자인하여 제거합니다.

수술 전 수술 후

뭉툭한 코끝 및 퍼진코 교정

위 이물질 제거 후 코끝 연골을 작게 다듬어 양쪽을 봉합한 다음 코끝을 모아주어 벌어진 좌우 코끝 연골 사이에는 비중격 연골, 귀연골 등을 삽입해 지지대를 만들어 오똑하게 하여 뭉툭하고 퍼진코를 교정하여 자연스럽고 환자와 의사 모두 만족하는 재수술이 되었습니다.

구축+들린코+휜코+콧구멍 비대칭 교정 재수술

수술 전 수술 후
수술 전 수술 후

염증으로 인해 코가 구축되고 비주가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콧구멍 또한 비대칭이 된 경우입니다.

염증 후에 구축으로, 보형물의 사용은 피하고 자가조직을 사용하여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자가 조직인 가슴연골(늑연골)을 코끝에 사용해 다시 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해 주고 연골 구조를 보강해주면서 코끝을 튼튼하게 지지하고 구축이 되어 들린코의 모습을 하고 있던 모습을 가슴연골을 비주와 코끝이 자연스럽게 아래로 연장되고 비순각이 함께 개선되어 균형있는 코의 모양을 갖추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들린 구축코의 핵심은 코끝과 비주를 충분히 튼튼하게 내려주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코끝 피부가 부드럽게 충분히 늘어나는지의 여부가 중요한데 이를 위해 진피를 사용해 피부보강을 충분히 해주어 마무리했습니다.
염증으로 인한 구축코는 비정상적인 모양을 최대한 정상적인 모습이 되도록 개선하는 재건수술과 같은 개념이기 때문에 또 다시 염증으로 인한 구축현상이 재발되지 않는 것에 비중을 두었습니다.

SMS QUICK 상담

상담내용을 남겨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 비회원의 상담문의일 경우 글 열람 비밀번호는 연락처 뒷번호 4자리로 저장됩니다.
상담신청